여러가지 에러를 분석 하고 해석하고 얼추 쓸만한 정도로 만들었다.

뭐 별로 대단한 기능은 아니지만, 그동안 공부했던 개념들을 자체적으로 확인 및 정리하기에는 굉장히 유용했다고 생각한다.

UI 는 매우 직관적이므로 크게 설명할 부분은 없을 듯 싶다.

방금 끝내서 설치/배포 파일을 만든터라 코드를 다시 설명하고 싶지는 않다.

문제는 그래프를 뿌릴때 원래는 다운샘플링을 해서 뿌려야 되는데 들어오는 족족 잡아다가 다 뿌리다 보니 문제가 생겼다.

또 처음에 invoke 를 너무 해대다 보니 종료할때 오류가 생기기도 했고.

딱 정해진 해드웨어에서 받는 경우라면 다운샘플링을해서 문제가 없도록 하겠지만, 이것은 범용적으로 만들 계획이였어서  아직 적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텍스트 박스 업데이트나, 그래프 업데이트를 모두 쓰레드화 시켜놓음으로써 최상의 퍼포먼스를 뽑아낼수 있게 신경 썼다.

16진수 10진수 모두 디스플레이 가능하다.

텍스트로 저장할수있는 옵션이 있으며, 그래프의 히스토리 길이도 조절할수 있고 (물론 길게 잡을수록 더 데이터 표시가 밀릴것이다.) 그래프 캡쳐도 할수있다.

그래프 기능 On/Off 버튼을 만들어 놓았다. 그래프를 끄면 실시간으로 데이터 모두 뿌려준다.
이것은 디버깅 모드에서 큐에 남아있는 데이터를 확인하였기때문에 확실하다.

데이터 실시간으로 보고싶은 사람을 끄길 바란다.

실시간은 아니지만 데이터가 잘 들어오는지 아닌지 그림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그래프를 켜서 보면 유용할것이다. 

디스플레이는 안되더라고 큐에 데이터는 모두 가지고 있기때문에 데이터를 잃어버리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쓰면된다.


TX 기능은 구현은 했는데 너무 힘들어서 확인을 안했다.

나중에 버젼업할때 다시 봐야겠다.

관련학과 학부생, 대학원생들에게는 꽤나 쓸만하지 않을 까 싶다. 

 


이것이 인터페이스다

인터페이스라고 할것도 없다.

걍보면 뭐가 머하는건지 다 알수 있다 ㅋㅋㅋ

 

 

 
위에가 작동 화면들이다.

그래프를 계속 틀어놓으면 이렇듯 다 디스플레이를 못하고 데이터가 밀린다. ㅋ

하지만 큐에는 제대로 다 들어가있고

Disconnect 를 눌렀을때 위와같은 도움말이 뜬다.

아래 프로그래스 바가 큐에 남은 데이터를 얼마나 디스플레이했는지 알려준다.

데이터 저장은 Diconnect 를 눌른 후에 버튼이 활성화 되며, 10진수 16진수로 입맛따라 골라가며 저장이 가능하다.

아래는 프로그램이다.

용량도 얼마 안하니까 관심있는 분들은 다운로드 받아서 써보길 바란다.

안된다고 원망말고, 에러나 오류 있으면 댓글로 부탁한다.

시간날때 고쳐볼테니 ㅠㅠ ㅋㅋㅋ 

혹시 그래픽 디잔인을 좀 해주실분 있으면 메일이나 댓글 바란다 ㅋㅋㅋ 

소스코드가 필요한 사람도 댓글 바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J.Bear